왜, 그리고 무엇을 하려고 할까요?
농업회사법인 ㈜나라원예의 본사는 1967년 부터 새롭고 다양한 원예용 종묘를 수출입 하는 일을 전문으로해왔으며, 국내 농가에 도소매를 이어주는 나라원예 유통센터를 통해 1지점 최대 물동량을 처리해오는 일을 해왔습니다.
국내 화훼 시장은 50년 넘도록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농가의 수익은 물론, 우리 주변의 꽃집까지 넘어와도 그 수익은 여전히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시대는 빠르게 변화하며 꽃집은 골목상권까지 후퇴를 하였으며, 심지어 많은 꽃집들이 문을 닫고 우리의 주변에서 "꽃" 이라는 단어를 찾기가 어렵게 되었습니다.
40년 넘게 화훼업에서 기업을 운영할 수 있는 데는 2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사랑하는 일을 할 것, 그리고 아주 잘 할 것. 나라원예는 첫 시작부터 꽤 오랜 시간 동안 종묘 수출입 및 유통에 종사하며 매우 잘해왔습니다. 자연스레 이 경력은 언제나 1차산업에 머물러 있는 화훼산업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것에 갈증을 느끼게 했습니다.
국내 화훼원예업을 리드하는 업체로서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그리고 화훼산업을 다음 단계로 도약하는 것에 일조하기 위해 더욱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21세기에 차별성 있는 화훼 브랜드를 런칭하여 대한민국의 대표 화훼기업으로 도약하겠습니다.